전화상담사 양성교육
고민과 갈등, 위기와 자살문제를 상담하는 1588-9191의 전화상담 자원봉사자를 양성하는 교육입니다.
상담의 전반적인 기본 지식을 공부하는 상담 기본과정과 전화상담의 실제를 공부하는 전화상담 전문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, 상담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. 매년 4~6월에 걸쳐 열리는 이 교육과정은 주 2회, 2시간 교육으로 주간반은 오전10시~12시, 야간반은 19시~21시에 진행합니다.
교육안내
일정: 주 2회 4~6월
대상: 상담에 관심있는 시민 모두
문의: 대전생명의전화 042-522-9193
스텝2: 견습상담원 활동 · 1년 (슈퍼비전 포함)
스텝3: 정규 상담원증 수여
스텝4: 정규 상담봉사활동 (월 2회, 총 7시간)
전화상담사 양성과정 교육내용
주차 | 과정 | 과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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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 | 상담 기본과정 | 인간중심상담 |
2 | 상담이론과 실제 | |
3 | 인간이해(발달, 성격이론) | |
4 | 집단상담(1박 2일) | |
5 | 상담대화 기법 | |
6 | 생애주기별 상담 | |
7 | 정신건강 상담 | |
8 | 가정ㆍ부부문제 상담 | |
9 | 자살위기 상담 | |
10 | 생명의전화운동과 전화상담 | |
11 | 전화상담 전문과정 | 전화상담 과정 및 기법Ⅰ(경청, 공감)+워크샵 |
12 | 전화상담 과정 및 기법Ⅱ(탐색, 직면, 종결)+워크샵 | |
13 | 다루기 어려운 전화상담(음란성, 반복, 자살전화)+워크샵 | |
14 | 상담축어록 작성과 실제 | |
15 | 전화상담실습(실습기간 중 3시간 30분) | |
16 | 슈퍼비전Ⅰ | |
17 | 슈퍼비전Ⅱ | |
18 | 상담의 윤리와 수칙 |
한국 생명의전화 대전지부
대전광역시 유성구 노은동로 75번길 89 한일빌딩 3층 301호 (042) 522 9193 line9191@hanmail.net